1. 파트에 불 (Fire) 효과주기
이전 포스팅처럼 특정 기능을 가진 파트도 있듯이 파트는 여러가지 기능을 갖는다.
대부분의 기능은 루아-로 해야함으로 우선 시각적인 효과를 주는 방법을 먼저 알아보도록 하자.
효과를 주는 방법은 간단하다.
원하는 파트를 선택하고, 해당파트에 마우스를 올려 +버튼이 나타나게 한 후 검색한다.
이전에 스폰파트를 추가 한 것과 똑같이 진행하면 된다.
불 효과인 Fire를 검색하여 추가해보자.
불을 추가하면 훨활활 불타는 녹색 파트를 얻을 수 있다.
이 때, Fire를 클릭하면 Fire가 가지고 있는 여러 속성들을 확인 할 수 있다.
색상 (Color) 과, 불 꺼짐켜짐을 조절할 수 있는 Enabled, 불이 닿는 범위를 조절하는 Heat, 이름등의 속성을 변경 할 수 있다.
2. 파트에 입자 (Particle Emitter) 효과주기
위에서 했듯이 이번에는 Particle Emitter 효과를 추가해준다.
이번에는 입자(반짝이)를 뿌려주는 효과인데, 빛에 반응하여 효과가 바뀌는 신기한 효과다.
lightInfluence - 영향력은 게임 안의 빛에 열마나 영향을 받는지를 설정할 수 있는 공간으로, 1이면 가장 주변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고, 0이면 가장 적게 받는다고 생각하면 된다.
이를 확인해 보고 싶으면 게임 속 빛을 바꾸어보면 된다.
Lightning - TimeOfDay 를 들어가 시간 속성을 24:00:00 으로 바꾸어 주자.
이 이외에도 Smoke, Sparkles 효과등이 있다.
정말 다양한 효과가 있으니, 이는 게임에서 이것저것 만지면서 찾아보는 것을 추천드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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