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겜상문

[게임리뷰] 당신만의 조합으로 엔딩에 끝까지 도달해라! - Vampire Survivors(뱀파이어 서바이벌)

1. 게임 정보

 

 

 

게임명 : Vampire Survivors
장르 : 액션, 캐주얼, 로그라이크
제작사 : poncle
정가 : 3,300
출시 날짜 : 2021년 3월 31일
한글화 : O
플레이타임: 5 시간

 

요즘 인터넷에서 핫한 게임 하나 있다

WASD 네가지 키만 사용하는 간단한 조작과 화려한 이펙트, 전력적인 아이템 조합으로 이목을 끄는 게임.

오늘 소개시키드리고자 하는 게임은 바로 위와같은 장점을 갖고 있는 스낵게임

Vampire Survivors(이하 뱀파이어 서바이벌)이다.

 

 

 

2. 간단한 키와 간단한 조작감

 

 

 

게임을 시작하면 만날 수 있는 첫 화면. 단 한캐릭만이 열려있다.

 

 

게임을 시작하면 캐릭터를 고르는 캐릭터 선택칸을 만날 수 있다.

처음에는 어쩔 수 없이 안토니오를 골라주자.

물론 이후에는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캐릭터를 정하고 원하는 아이템 조합을 통해 슈퍼-플레이를 할 수 있다.

 

 

몬스터를 죽여 레벨업을 하고, 레벨업을 통해 무기나 악세서리를 추가 할 수 있다! 더 강해져버렷

 

 

게임의 플레이 방식은 간단하다. 몬스터를 죽이고 보석의 형태로 떨어지는 경험치를 얻어 레벨업을 한다.

레벨업을 한다해서 캐릭터의 스텟이 강해지는 것은 아니지만, 새로운 무기를 선택 할 수도 있고 갖고 있는 무기를 강화할 수도 있다.

 

 

 

3. 랜덤 무기, 랜덤 악세서리, 랜덤 공격!

 

 

 

보스몬스터를 쓰러뜨리고 나면 만날 수 있는 보상상자. 반짝반짝 빛나는만큼 기분도 좋다.

 

 

이 게임에는 '보스'라는 것이 존재한다.

특정 시간마다 나오는 일반 몬스터에 비해 매우 큰 채력을 가진 이 캐릭터는 쓰러뜨리고 나면 매우큰 경험치, 혹은 상자를 주는데 이 상자에선 랜덤으로 자신이 갖고 있는 아이템을 강화시켜준다.

 

물론 상자에서 뜨는 아이템의 개수 또한 랜덤이며, 어떤 아이템이 뜰지 또한 랜덤이다!

당신은 뱀파이어 서바이벌을 플레이하며 끊임없이 당신의 운을 시험하게 될 것이다.

 

 

 

4. 랜덤속이라 더 빛나는 당신의 조작과 전략

 

 

 

당신의 멋진 손가락으로 WASD를 눌러가며 화려한 페이커급 무빙을 보여주면 몬스터가 놀라 지옥으로 도망간다

 

 

처음 만나게 되는 무기 채찍은 자신이 향하고 있는 방향으로 공격을 할 수 있는 직접 타게팅 방식의 공격이다.

하지만 뱀파이어 서바이벌에는 직접 타게팅 방식과 랜덤 타게팅 두가지 방식의 무기가 존재한다.

 

이렇게 랜덤으로 가득한 게임은 오히려 당신의 전략이 빛을 발하게 해준다.

어떤 몬스터의 채력이 가장 낮을지를 파악하고, 해당 몬스터를 향해 무기를 사용하고

가장 빠른 탈출 루트를 생각해 도망가며 성장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5. 아이템 조합이 있어 더 빛을 발하는 게임

 

 

조합 한번만 잘해두면 삼대가 남부럽지 않게 살 수..는 없고 30분은 떵떵거릴 수 있을정도로 풍족해진다.

 

 

뱀파이어 서바이벌에는 조합이라는 시스템이 존재한다.

특정 아이템 두가지를 끝까지 강화하게 되면 보스 몬스터를 죽이고 나오는 상자에서 새롭게 조합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 조합된 아이템의 성능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게임의 엔딩을 보기 위해선 잘 조합된 아이템을 갖추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게임을 플레이해나가면서 새로운 조합을 찾고, 엔딩을 보기 위해 여러 조합을 맞추다 보면 어느새 게임을 클리어해 버린 당신을 볼 수 있을 것이다.

 


6. 총평

 

 

 과자먹듯이 가벼운 게임을 원한다면 오늘 이게임은 어떠세요?

 

 

시간이 뚝딱!

 

게임의 조작도 간단하고, 무엇보다 가볍게 플레이하면서 여러 요소들이 해금되기 때문에 쉽게 질리지도 않는다.

플레이하며 확실히 잘만든 게임이고, 왜 사람들이 해당 게임에 열광하는지 이해할 수 있었다.

가벼운 게임을 원한다면 오늘의 게임인 뱀파이어 서바이벌을 추천드리고 싶다.